[스크랩] 막걸리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다음 포토샵 한국 웃음운동본부 익산 지부

 

 

 

 

 

 

막걸리

-홍해리 시인님의 '마시는 밥'을 읽고

 

김세형

 

 

그 여자에겐 난 언제나 배고픈 아가에 불과했다.

내가 칭얼칭얼 보채면 여자는 내게 늘 자신의 젖을 짜 주었다.

뽀얀 '물밥'*,

여자는 내가 고프다 보채면 늘 자신의 그 물밥을 먹이곤 했다.

그때마다 난 배는 불렀으나 고프긴 늘 매한가지 였다

그게 여자가 내게 준 사랑의 전부였다.

난 그 물밥에 취해 옹알 옹알, 옹알이를 해댔다.

그러면 여자는 귀엽다고 내 얼굴을 바라보며 깍꿍, 깍꿍,해대곤 했다.

날 결코 애인으론 삼진 않았다.

그때마다 난 그 뽀얀 물밥에 내 눈물을 말아먹곤 했다.

그렇게 난 늘 내 눈물에 취해 있었다.

 

 

 

 

 

 

 

*홍해리 시인의 [마시는 밥] 중에서
 

  마시는 밥


     洪海里



     막걸리는 밥이다
     논두렁 밭두렁에 앉아
     하늘 보며 마시던 밥이다
     물밥!
     사랑으로 마시고
     눈물로 안주하는
     한숨으로 마시고
     절망으로 입을 닦던
     막걸리는 밥이다
     마시는 밥!
                               - 『투명한 슬픔』(1996)

 


 



출처 : 시드림(poem dream)
글쓴이 : 詩드림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