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매일 2개씩 먹은 결과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7가지 변화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반점이있는 바나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매일 2개씩 먹은 결과.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7가지 변화>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는 고 칼로리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실은 1개 약 86Kcal 빵과 비교해도 낮은 칼로리 입니다.

게다가 일상 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생활에 빠질수 없는 과일입니다.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 .말레이시아. 정확하게는 과일이 아니라

야채로 분류됩니다.

영양가도 높은 바나나이지만 익은 바나나 몸에 좋은 것을 알고 있었습니까?

검은 반점이 많이 있다

익은 상태의 바나나로 부터는 단맛뿐 아니라 절대 건강 효과를 얻을수  있다구요.

"익은 검은 부분이 있다

  바나나를 매일 2개 1개월 먹었을 때의 효과"

 

1.가슴앓이 해소

  익은 바나나는 제산제와 같은 작용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이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위 점막에 흡착하여 산에 의한 공격을 지켜줍니다.

  위장의 불쾌감을 해소 해준다  외에도 위궤양 예방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2.항암제 효과

  익은 바나나는  종양 괴사 인자 (TNF)를 포함 하는 것이 연구에 의해 알고 있습니다.

  종양 괴사 인자(Tumor Necrosis Factor)란

  종양 세포를 괴사시키는 단백질로  암 등의 악성 세포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백혈구나 항산화 물질의 증가를 촉진하고 종양이나

  비 정상적인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중요한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3.변비 해소

  변비 해소에 바나나가 효과적이라는 것은 들어 본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나나에는 식이 섬유,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다.

  배설물을 부드럽게 하는 마그네슘과

  마음을 릴랙스하게 하는 세라토닌이 들어있습니다.

  익은 바나나는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연 변비 해소에 추천합니다.

 

4.스트레스 해소

  최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사람에게 바나나를 추천합니다.

  바나나는 혈당을 정상치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고 .온화한 하루를 보내세요 .

 

5.체온조절

  더운 계절은 아직 아니지만 바나나에는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열이 있을때에도 

  따뜻한 곳에서  생산되는 음식은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

 

6.심장 발작의 위험 감소

  미국의 연구에 의하면  익은 바나나는 심장 마비나 뇌졸증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심장과 뇌 세포의 기능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혈압의 억제나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칼륨의 1일 섭취량은 1500mg  바나나 2~3개에 포함되는 양입니다.

 

7.혈당을 낮추는 작용

  바나나는 소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먹은 직후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흡수되어

  일단은 혈당이 오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나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줍니다.

  그 다음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이 혈당 상승을 억제 해줍니다.

  이유는 칼륨을 보충하여 인슐린이 세포에 섭취 되는 일이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칼륨이 부족하다면 인슐린이 제대로 기능을 할수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바나나를 건강한 사람이 먹은 실험에서는

  먹은지 3시간 후에는 식사 전보다 혈당 상승이 감소 했다는 데이터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먹으면 악영향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기준으로 1일 1개

  많아도 1일 3개이전으로 합시다.

  특히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걱정된다면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여 섭취 하도록 합시다.

 

*바나나를 먹을때 특히 주의가 필요한 사람은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칼륨을 잘 배설하지 못하고 고 칼륨 혈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고 칼륨 혈증은 구역질이나 저림등의  가능성도 있어

  악화되면 심장이 정지하고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칼륨의 과잉 섭취에 주의하여

  의사의 지시 된 식사 내용을 반드시 지킵시다.

 

*바나나의 효과를 높이기 추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미용목적으로 바나나를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만

  미용에 효과적인 두유와 바나나를 함께 섭취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바나나와 두유는  궁합이 잘 맞아 서로의 효과를 더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두유 바나나는 포만감도 강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중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두유 바나나 만드는 방법)

재료 :바나나 1개.두유 150~200ml

만들기:두유와 바나나를 믹서에 넣고 갈아 마신다.



.


출처 : 행복한 중년들
글쓴이 : 들풀 사랑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