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알았다니까~~ㅎㅎ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알았다니까..
"작대기" 하나를 달기 위해 그 모진 고생을 다 하며 기어다니던 훈련소 시절. 교관이 훈련병들에게 무서운 소리로 명령을 내렸다. "앞으로 사회에서 쓰던 말투는 버려라" 모든 대답은 "다""까" 로 끝맺는다. 예컨데 "예 그렇습니다." 저 말씀이십니까?" 알아 듣겠나!" 그런데 한 훈련병의 대답이 확 튀었다. "알겠다" 교관의 눈꼬리가 무섭게 위로 솟구처 올랐다. "이런 정신 나간 새캬! 여기가 사회인 줄 아나? 모든 질문은 항상 "다" 와 "까" 로 끝난다니까.!" 그러자 자신 만만하게 대답하는 훈련병. . . . . . . "알았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