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다리는 ? [스크랩]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일본 아카시 산에 위치한 흔들다리가 세계에서 가장 공포스러운 다리로 선정됐습니다.
 아시아 전역의 뉴스를 전달하는 사이트인 '워드 아시아 뉴스'는 "일본의 아카시 산의
 위치한 이 다리는 현존하는 제일 무시무시한 다리"라고 밝혔습니다.

 



이 다리는 1950년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지구상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현수교입니다.
폭이 아주 좁고 좌우에 난간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나무 판자 두개가 덧대어진 곳이 발을
디딜 수 있는 유일한 공간입니다. 하지만 그 마저도 여의치 않다. 다리 전체가 얇은 나무와
철사로 연결돼 있고 부패가 심해 가벼운 바람만 불어도 심하게 흔들리기 때문입니.
사람이 올라타는 경우에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생명을 담보로 한 위험성 때문인지 지금까지 이 다리를 건넌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다리를 밟아보기도 전에 실패했다는 것이 아카시 산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본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아카시 산은 그 높이만큼이나 가파르고
험준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오르기 힘든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치 않아서 일까. 최근에 이 다리를 건넌 사람이 공개한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직접 다리를 건너며 찍은 동영상은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화면을 본 네티즌들은 "직접 카메라를 들고 다리를 건넌 이 사람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비디오만 봐도 얼마나 아찔했는지 오금이 저릴 정도"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 있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다리

 

누구는 성수대교가 가장 무서운 다리라고...^^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