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벗삼아 힐링할 수 있는 캠핑은 최고의 여가활동으로 떠오르며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초보캠퍼들에게는 장비를 마련하는 일부터 설치하는 작업까지 번거롭고 복잡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또 캠핑에 필요한 기본 장비만 구입하더라도 그 비용이 만만치가 않다.이처럼 캠핑장비의 구매가 부담스럽거나 좀 더 편안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글램핑,렌탈캠핑,카라반캠핑장 등 다양한 형태의 신 캠핑문화가 뜨고 있다.'글램핑'은'화려하다(glamorous)'와'캠핑(camping)'의 합성어로,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의'이지캠핑'범주 안에 속한다.그중에서도 필요한 장비를 대여해주는'렌탈캠핑'과 캠핑카 안에서 안락하게 즐기는'카라반캠핑'등과 함께 고급 캠핑문화로 손꼽힌다.물론 일반 캠핑장보다 비용은 높지만 일년에 한두 번 캠핑을 위해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훨씬 경제적이다.신 캠핑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수도권 럭셔리 캠핑장15곳을 소개한다. 가격은 성수기 기준이다.(가나다순)
서울에서1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한 캠핑장은 천진암 계곡 인근에 위치해 있다. 6사이트 규모의 캠핑장 은 아늑한 분위기의 자연 속에서 쉬었다가기 안성맞춤이다.기본적으로 냉장고,선풍기,키친테이블, 가스버너,릴렉스의자,바비큐의자,전등 등 장비와 식기류가 갖추어져 있다.생삼겹살,등갈비,수제소시지 등의 식재료와 식품을 판매하고 있으며,장작이 포함된 화로대와 바비큐 그릴은 별도로 대여해야 한다.편의시설로 주차장,화장실,샤워실,개수대,매점 등이 갖추어져 있다.
개인 캠핑장비가 없어도 텐트,타프,발포매트,테이블,화로대,식기,버너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대여할 수 있다.대신 개인침구류와 먹을거리 등은 준비해야 한다.편의시설로 화장실,샤워장, 공용냉장고,매점,수영장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로10분 거리에 대형마트가 자리해 장보기가 수월하다.수영장은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캠핑장 앞쪽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 여름철 더위를 식히기에 좋다.얕은 계곡은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도 적합하다.
어릴 적 한번쯤 꿈꾸던 나만의 작은 공간을 테마로 만들어진 라벤트리는 정원 위에 꾸며진 동화 속 집 같은 모습이다.연천의 조선왕가호텔 안에 조성된 글램핑존으로 사다리를 타고 올라 갈 수 있는 복층구조의 텐트가 독특하고 재밌다.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10동의 텐트만이 놓여있어 공간 확보에도 편리하다.주변은 산과 논,밭 등으로 이루어져있어 조용하고 공기 또한 좋다.텐트가 있는 너른 정원 위에는 잔디가 깔려있어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기에도 안전하다.텐트1층에는 식탁, 냉장고,식기,선풍기(온풍기),압력밥솥 등이 있으며 작은 바비큐 화로도 준비되어있다.대신 장작과 숲, 그릴은 별도로 구비해야한다.
청정지역인 가평 명지계곡의 산자락에 위치한 캠핑장은 맑은 공기와 산,물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실(침대1+매트리스1)과 다용도실(주방,식탁),욕실(세면대,욕조,화장실) 이 자리하고 있으며,편의시설로TV,에어컨,냉장고,취사도구,욕실용품,전자렌지 등을 갖추고 있다. 바비큐 및 그릴 대여는 숯 포함해2만원의 추가비용이 든다.카라반 앞에는 파라솔이 있는 평상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야외식사가 가능하다.
바로 앞에는 명지계곡이 흐르고 뒤로는 명지산을 끼고 있는 자연 속에 꾸며진 글램핑장이다.텐트와 캠핑용품 모두를 대여해주어 초보 캠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화로대는 고기 굽는용과 캠프파이어용까지 준비되어 있다.다만,숯과 그릴은 유료대여다.위생상의 문제로 침낭은 제공되지 않으며 대여는 가능하다.탁 트인 넓은 공간에 흐르는 맑은 계곡물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하며,작은 유아용풀장도 따로 마련되어있다.샤워장외에 물놀이 후 간단히 몸을 씻어낼 수 있는 야외샤워기가 설치되어 있는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북한강변에 자리한 봉서원 더 시크릿가든은 탁 트인 공간에 깔려있는 잔디밭과 아름다운 조경이 눈길을 끈다. SBS드라마<시크릿 가든>,토크쇼<힐링캠프>등의 촬영지로 이용되면서 캠퍼들에게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각종 연료 등 소모품을 제외한 모든 장비가 기본으로 포함되어,캠핑의 낭만을 즐길 준비만 하면 된다.키즈‧워크숍 글램핑 등 특정 대상을 위한 맞춤형 글램핑도 할 수 있으며, 커피‧케이크‧산악오토바이 등 체험교육도 즐길 수 있다.
세라피아 도자테마파크 내에 있는 아트글램핑장은 캠핑과 함께 전시관 관람,도자체험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캠핑장 이용시 세라피아(전시관)무료입장과 아트샵 및 세라카페10%할인권, 토락교실(도자체험) 2천원 할인권이 제공된다.도자공원 내에는 구석기유적지,자연생태원,조각공원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성수기인 경기세계 도자기비엔날레 기간(9월28일부터11월10일)에는 비엔날레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캠핑에 필요한 텐트,타프,바비큐그릴,테이블,선풍기,정수기 등 기본장비가 포함되는 글램핑장이지만, 침구류,식기류,장작 등은 따로 구비해야한다.회원들의 편의를 위해100%전화예약제로 운영된다. (어른2명,어린이3명 기준)
캠핑과 함께 요리와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는 솔체험 캠프는 가족 또는 연인,친구 등 누구와도 즐겁게 놀다 갈 수 있는 공간이다.근처 하버클럽 파라 수상스키점과 연계하여 할인된 가격에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으며,캠핑장 내에는 미끄럼틀이 있는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다.단,수영장은 유료로1인당5천원이 적용된다.캠핑요리로 주목받는 소시지와 바비큐 뿐 아니라 피자,햄버거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요리에 자신 없는 캠퍼들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이용은 사전 예약제이며 체험료가 있다.식자재와 침구 등 개인물품은 따로 준비해야하며,바비큐 그릴과 장작은 별도로 요금이 부과된다.
매년5월 오가피 축제가 개최하는 오가피 농장으로 가족 및 청소년 단체체험활동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이다.남양주시 예봉산 자락에 위치해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산책로와 계곡, 에어바운스,야외수영장 등이 갖춰져 있다.개인용품,침낭,장작 등은 별도 구매해야 하며 다른 장비는 4인 기준으로 비품이 준비되어있다.일명 인디언 텐트라 부르는 티피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글램핑장 으로 동화 속에서 볼법한 아기자기한 모습이다.
카라반 캠핑장으로 에어컨,가스렌지,냉장고,드라이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져 먹을거리만 준비해 가면 된다.야외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카라반 앞에는 파라솔이 있는 테이블이 있으며,수영장은 어른용과 아이용으로 구분되어 있어 수준에 맞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네비게이션 이용시 '청평원'으로 검색해야 한다.
화악산 및 청정계곡을 접하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자연 속 캠프장으로 화악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다. 한여름에도 서늘하며 정면으로 화악산 정상을 마주하고 있어 경치도 좋다.캠핑장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가의 가격 때문에 사용하기 힘든 다양한 텐트를 이용해 볼 수 있다는 데 있다.또 텐트 뿐 아니라 디스커버리 트레일러,쉐비벤 캠핑 트레일러,랜드로바 루프탑 등 캠퍼들이 꿈꾸는 장비들을 사용해볼 좋은 기회가 된다.한편에는 데크캠프장과 캠핑장을 겸하고 있어 개인텐트 사용도 가능하며, 캠핑하우스도 마련되어 있어 텐트가 다소 불편한 사람들이 머물기에도 편리하다.난방과 침구류 대여시 추가 요금이 있다.
플랜테이션은 아름다운 정원과 숲길,아담한 호숫가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다.그 안에는 바비큐,이탈리안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화초와 꽃들을 체험할 수 있는 가든샵 그리고 캠핑존이 자리한다.캠핑존은'몸만 오는 편안한 캠핑'이라는 테마의 글램핑장으로 각 텐트마다 3단으로 짜여진 넓은 데크가 설치되어 독립적인 공간을 확보해준다.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뛰놀아도 안전하도록 데크 앞에는 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다.요리에 자신 없는 캠퍼들을 위해 사전 주문시 화로에 불을 붙여 함께 준비해주는 바비큐 세트 등 식사세트를 준비해준다.캠핑장비 또한 침낭, 커피포트,선풍기,전자매트향 등 사소한 부분까지 갖추어져 있어,빈손으로 가도 캠핑의 낭만을 제대로 즐기고 돌아올 수 있다. 당일 입장료 대인5천원,소인3천원,텐트대여료3만원
렌탈 캠핑장으로 초보캠퍼들이 부담 없이 이용하기 좋다. 7종류의 텐트26동을 구비하고 있어 선택이 가능하며,기본적인 캠핑장비가 포함된다.단,취사용품으로 버너1개와 냄비1개만 제공되므로 그 외에 코펠,가스,젓가락 등의 식기류는 챙겨가야 한다.장작과 그릴 등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침낭은2개가 기본으로 포함되며 추가 대여시 비용이 발생한다.남이섬에서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변 휴양지를 이용하기에 편리하며,캠핑장 내에 유아용 야외 수영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근처 시원한 계곡이 있어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한탄강 관광지 내에 있는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경관의 한탄강을 바라보며 캠핑할 수 있다.카라반 내부는 에어컨,주방,침대,테이블,화장실을 포함해 주방비품,전기제품 등 편리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자동차캠프장은 개인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 개인텐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동취사실,공동샤워장,공동개수대,공동화장실,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따로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물놀이장,체육시설,어린이캐릭터공원,바닥분수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숙박이 되지 않는 곳으로 캠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텐트숙박이 불편하거나 잠깐 짬을 내어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은 곳이다.레스토랑 특성상 외부음식은 반입이 금지되며,런치(12~14시),에프터(15~17시),디너(18~20시),시즌(21~23시)타임으로 나뉘어 운영된다.예약제를 원칙으로 하며 식사 주문시 정해진 시간동안 자유롭게 텐트를 사용 할 수 있다. 바비큐세트와 소시지,새우 등의 다양한 캠핑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음식은 캠핑용품에 담아져 나온다.유기농으로 직접 재배한 채소를 주로 사용하는 등 자연친화적인 음식과 환경은 가장 큰 매력이다.핸디로밸리 안에는 캠핑레스토랑 외에도 치즈‧피자 체험장,커피숍 등이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책·여행·사랑·자유 > 여행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황룡/구채구 사진 (0) | 2013.09.04 |
---|---|
[스크랩] ☆ 9월에 떠나는 여행지 추천 (0) | 2013.09.02 |
[스크랩] 제주도 2박3일 여행 싸게가는법:) 가족 여행 패키지 (0) | 2013.08.22 |
[스크랩] 산호의 나라 몰디브 (0) | 2013.08.22 |
[스크랩] 2013.8.17.기장 동암마을 여름나기 (0) | 2013.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