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2532]소비자들의 식생활 문화가 갈수록 서구화되어 가는 만큼 커피믹스와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잘 나가는 형님 덕에 동생도 같이 잘 되는 걸까?'


  

커피 전문점이 급증하고 원두커피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외면할 것으로 여겨졌던 커피믹스시장이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06년 6047억원 규모였던 커피믹스시장은 2007년 7004억원, 지난해 9758억원으로 매년 15~20%씩 성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해는 커피믹스 시장이 1조원을 넘을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1976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커피믹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주요인으로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컵에 뜨거운 물을 부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편리함이 꼽힌다.
한 컵에 보통 3000~4000원 하는 원두커피와 비교할 때 봉지당 가격이 100원 안팎에 불과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비결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동안 동서식품(시장 점유율 약 80%)과 네슬레(16%)가 양분해 왔던 커피믹스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올 7월 롯데칠성음료가 시장에 새로 진출한 데 이어 최근 남양유업이 커피믹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한 커피믹스 제조사 임원은 "국내 커피믹스시장은 1년에 135억잔 정도가 팔리는 엄청난 규모"라며 "소비자들의 식생활 문화가 갈수록

서구화되어 가는 만큼 커피믹스와 원두커피시장이 서로 동반 성장하며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101029)

출처 : ironcow6200
글쓴이 : ironcow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