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취의 피안 by 김수영 [오늘의 좋은시/스크랩]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陶醉의 彼岸

                                            by 김수영

다시 읽어보는 오늘의 좋은시


 

 



 
 
    陶醉의 彼岸 내가 사는 지붕 우를 흘러가는 날짐승들이 울고가는 울음소리에도 나는 취하지 않으련다 사람이야 말할수없이 애처로운 것이지만 내가 부끄러운 것은 사람보다도 저 날짐승이라 할까 내가 있는 방 우에 와서 앉거나 또는 그의 그림자가 혹시나 떨어질까보아 두려워하는 것도 나는 아무것도 취하여 살기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하루에 한번씩 찾아오는 수치와 고민의 순간을 너에게 보이거나 들키거나 하기가 싫어서가 아니라 나의 얇은 지붕 우에서 솔개미같은 사나운 놈이 약한 날짐승들이 오기를 노리면서 기다리고 더운 날과 추운 날을 가리지 않고 늙은 버섯처럼 숨어있기 때문에도 아니다 날짐승의 가는 발가락 사이에라도 잠겨있을 운명 ―― 그것이 사람의 발자욱소리보다도 나에게 시간을 가르쳐주는 것이 나는 싫다 나야 늙어가는 몸 우에 하잘것없이 앉아있으면 그만이고 너는 날아가면 그만이지만 잠시라도 나는 취하는 것이 싫다는 말이다 나의 초라한 검은 지붕에 너의 날개소리를 남기지 말고 네가 던지는 조그마한 그림자가 무서워 벌벌 떨고 있는 나의 귀에다 너의 엷은 울음소리를 남기지 말아라 차라리 앉아있는 기계와 같이 취하지 않고 늙어가는 나와 나의 겨울을 한층더 무거운 것으로 만들기 위하여 나의 눈이랑 한층 더 맑게 하여다오 짐승이여 짐승이여 날짐승이여 도취의 피안에서 날아온 무수한 날짐승들이여 詩/김수영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