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화나고속상할때~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화 나고 속상 할 때

1, 참자!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 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 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웃긴다고 생각하라. 세상은 생각 할 수 록 희극적 요소가 많다. 괴로울 때는 심각하게 생각할수록 고뇌의 수렁에 더욱 깊이 빠져 들어간다. 웃긴다고 생각하며 문제를 단순화 시켜 보라

3, 좋다 까짓 것 이라고 생각하라.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는 좋다 까짓 것 이라고 통 크게 생각하라. 크게 마음 먹으려 들면 바다보다 더 커질수 있는게 사람의 마음이다

4, 그럴 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라.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라. 내가 저 사람이라도 저럴수 밖에 없을거야. 뭔가 그럴 만한 사정이 있어서 저럴거야 라고 생각하라.

5, 내가 왜 너 때문에 라고 생각하라. 당신의 신경을 건드린 사람은 마음의 상처를 입지 않고 있는데, 그 사람 때문에 당신이 속을 바글바글 끓인다면 억울하지 않은가. 내가 왜 당신 때문에 속을 썩어야 하지?' 그렇게 생각하라.

6, 시간이 약 임을 확신하라. 지금의 속상한 일도 며칠지나면 아니 몇 시간만 지나면 별것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아라. 너무 속이 상할 때는 세월이 약 이라는 생각으로 배짱 두둑히 생각하라.

7, 새옹지마 라고 생각하라. 세상 만사는 마음 먹기에 달렸다. 속상한 자극에 연연하지 말고 세상 만사 새옹지마 라고 생각하며 심적 자극에서 탈출하려는 의도적인 노력을 하라.

8, 즐거웠던 순간을 회상하라. 괴로운 일에 매달리다 보면 한없이 속을 끓이게 된다. 즐거웠던 지난 일을 회상해 보라. 기분이 전환 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여덟 가지 방법을 활용하면서 심호흡을 해 보라. 그리고 치밀어 오르는 분노는 침을 삼키듯 꿀꺽 삼켜 보라. - 사과꽃마을-
저도 일단 화가나면 참습니다.. 아주 꾸욱... 몇번 참다가 한번은 터지긴하지요.. 그리고 이상하게 자고 일어나면.. 내가 왜 화가나고 속상했는지.... 또 다시 생각하다보면.. 별거아닌데 괜시리.. 화가 난거구나 .. 그리 생각됐던적도 여러번 있는듯... 우리님들께서도 화가나고 속상할때 힘들더라도 한번만 더 크게 숨을 쉬면서리 일단은 참는법 부터 터득하시구 천천이 저리 할수있다면.. 세상 사는게 참 편안해질듯하지요 물론 절대적으로 쉬운일은 아니지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리라... 근데요... 마음먹기에 따라서 달라지니까요.. 마음함 잘 먹어서리.. 그리 잘 할수있도록 노력하다보면 습관이 되어 살아가는데 아주 편리하다는 사실.. 저도 모 솔직히 그려려니 살고는 있지만서도.. 가끔 울컥 거리기도 하지만 과정이려니 생각하면서.. 이왕이면 좋은방향으로 바꾸려 합니다.. 그게 서로를 위하는 일이요 잘 살아가는 방법이 아닐까 싶내요.. 제 생각에는여... 나영이가흔적놓고갑니다~~ 오늘은비가오고후덕지근하다고 해서리.. 시원한 거 준비해드렸습니다 눈으로나마 시원하게 드시궁 오늘하루도 수없이 웃으면서 즐건 하루 되셨음해요.. 비,피해없으시기를..... 그럼 고생들 하세요... 흘린땀만큼 보람도 큰 하루들 되시구요 그리고요!!! ♡〃´`)         .*" ☆ "*.          ♡〃´`)       ♬ \ ●  ●/ ♪   ,·´ ¸,·´`) 평창! 2018년 (♡慶 祝♡) 동계올림픽 유치확정. ,·´ ¸,·´`)        />  < \ ♬   (¸,·´ (¸*♥      " *.__.* "            (¸,·´ (¸*♥     ♪ <\    />  New      .*" '' "*.  평창 63표, 뮌휀 25표, 안시 7표로 압도적 승리!     Horizon   * ^o^ *                          /)/) /)/)          '* . , .*' 이렇게 좋을수가~♬ 대한민국~ 만세입니다....... ( * ..) ('' * ) 파이팅입니다~~~~~ *사과꽃마을나영이가^*^ Id Love You To Want Me / Lobo
출처 : 국가유공자광장
글쓴이 : 나영이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