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제14회 김삿갓 전국일반백일장 시부 장원작 :: 록키의 나만의 세상
728x90

제14회 김삿갓 전국일반백일장 시부 장원작

 

문(門)

송영숙(경북 영주시)

 

아버지

어머니

당신은 나에게 있어 살아있는 큰 대문입니다

죽을 때까지 자식을 위해

한숨과 이슬과 보슬비와 소낙비로

내가 자라는 밑거름이 되면서

당신의 문패가 달린 이름으로

살게 하였습니다

 

아직도 나는

바느질하는 당신의 모습을 기억합니다

 

엉킨 실타래를 잡으라 하셨지요

그 실타래가 배배 꼬여서

풀지 못할 때의 마음을 지금도 기억합니다

수 많은 밤을 눈물로 지새우며

아픈 나의 가슴을 매만지면서

살아 남으라고 간절한 기도를 하셨지요

당신의 대문을 나서며 병원으로 호송할

대문에 기대어 한없이 우시던

어머니를 기억합니다

 

남에게 줄 때는

가장 좋은 것으로 주라고 하셨지요

주고 욕 듣지 않을 좋은 방법이라고 배웠습니다

 

급할수록 돌아 가라는 말씀

그 속에 담긴 나의 성급함이

밖으로 드러나 보여서 죄송했습니다

지금 내 자식에게도 당신의 말씀을

자식들 머리애 화살처럼 꽂아주고 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이제는 팔 다리의 굵은 힘줄도 줄고

껍질만 남은 몰골을 볼 때마다

나의 아픈 가슴팍이 퍼런 멍이 듭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있어 살아있는 큰 대문이듯이

나도 내 자식에게

아름다운 세상을 열도록 하는 큰 문이 되겠습니다.

출처 : 서봉교시인의서재입니다
글쓴이 : 만주사변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
LIST

+ Recent posts